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성악 심사평]    
날짜   2019/09/20 (15:14) 조회수   365

성악 초등고(남자)
1.
● 풍부한 음색, 청량 굿, 레가토 라인을 좀 더 섬세히
● 발음 특히(m,o,n)
● 건강한소리, 울림(두성)의 균형을 가지면 크게 발전할 듯

2.
● 성대가 지쳐 탁한소리가 남, 긴음을 지속할 때 음정이 떨어짐

성악 초등고(여자)
1. 더 느낌을 구체화, 성대가 지쳐있음, 코숨을 코와 입으로 쉬면 더 좋음

2. 디딤음과 지나가는 음을 구별, 전체적으로 아주 좋음, 소리울림의 자리가 좋음, 입을 더 열어도 됨

3. 들숨에 느낌이 실리게 깊이, 자연스러우나 울림이 부족

4. 표정이 좋고 자연스러움

5.구체화된 느낌으로, 두성이 발달되어있음, 고음에 무리가 없음, 소리의 길이 좋음

6.주제를 선명하게, 성대가 지쳐서 탁한 소리가 남, 템포 일관성 있게 불러야 함

7.사유를~ 노래의 핵심주제 파악, 숨소리 거칠다, 음색이 탁하다

8.무대적 특장점을 갖고있음, 타고난 미남의 고음의 소프라노, 소리울림이 부족하고 납작함, 소리울림의 자리 좋음

성악 중등부(남자)
1.
● 좋은 바리톤, 아직 변성중임, 뒷공간 활용법을 익히면 더 좋은
● 공명된 소리 연구해야 됨, 발음s 문제, 소리가 탁하고 고음이 무겁다

성악 중등부(여자)
1.
● 음색이 어둡고 탁함

2.
● 콧소리, 청아한 노래 타고남
● 감성소재 풍부함

3.
● 성량 약함, 곱고 예쁜 소리 있음
● 악기를 견고하게 좋아요, 밥 많이 운동하고 호흡강화

4.
● 하행음정 떨어지지 않게 주의해야 됨
● Good

5.
● 음색이 좋고 성량이 풍부함, 소리 울림 좋다
● 풍성한 울림소리, 감성소재 풍부함 좋아요, 이대로 쭉

6.
● 호흡이 불안정하여 느린노래보다는 빠른 움직임있는 노래가 효과적임, 음색이 좋음
● 디딤 강화

7.
● 체격과 마스크가 좋고 울림의 자리가 좋다
● 이중자음 구별

8.
● 음역이 넓고 가창력이 돋보임, 템포 여유있게
● Phrese를 표현하면 완성도가 높아질 듯, 발성이 자연스럽고 무리 없어 장래가 촉망됨

성악 고등저(남자)
1.
● a모음이 넓고 퍼짐 forte 음색이 좋고 음악적 표현력이 있음
● 밀집음역이 낮아, 소리전달이 약함, High bantone의 특성을 살리면 더 좋음, 음악성, 표현능력 좋음
● 파트고민은 소신껏, 고음이 오무라듦

성악 고등저(여자)
1.
● 하부구조와의 연계만 강화하면
● 고음역이 발달해 leggrero soprano, 발성이 무리없고 자연스러움, 프레이스 묻히니 릴렉스

2.
● 음색 굿, 매우 감성적이고 난이도 상, 귀족적 소리
● 고음이 발달된 leggrero soprano, 음색이 brllante하여 전달이 잘됨, 맑고 청아한 소프라노
● 고음을 크게 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불러야 됨, 무대에서 끼가 발현됨
● 빠른노래를 잘하지만 느린 sustained melody를 불러서 약점을 보완하면 더 발전할 수 있음, 천부적으로 타고난 소프라노

3.
● 성숙한소리, 정확한 발성 굿, “이” 모음 외에 다 좋음
● 아주 좋은 소리와 음악성을 갖고 있으나 독일어 텍스트가 많이 틀리고 실수가 많으니 자세한 도움을받기를 바람
● 프레이지 표현 돋보임, 음색이 좋고 감정표현이 잘됨, 아주 좋은 소리임
● 독일어 발음 보완(l자음)f발음?
● 고음 g가 오버톤이 필요함, 고음a가 플랫됨

4.
● 발성이 자연스럽고 무리 없음, 고음 가는 길 좋음, 잔떨림이 생기지 않도록 연구해야 됨
● 중.저음 울림이 고음에 비해 약함, 곡 선정에 신중해야함, 이 곡은 tessitura 밀릴음역이 낮음


성악 고등고(남자)
1.
● 박자X(젓지 말것) 음이 뜬다
● 소리표면 매끈하게 성대건강 유지 신경
● 숨소리 나지 않도록, 호흡 길게가는 연습 필요
● 곡 선택이 잘못되었으니 조금 쉬운곡으로 하길 바람, 버거운 곡

2.
● 굿 보이스, 하부구조와의 연계, 밀착 강화
● 후다가 tensed 됨, 음빛깔 좋으나 고음이 눌림
● 어미를 크지 않게 basso가 약함

3.
● 약간음정, 음을 채울 것
● 음색이 좋고 표현좋다
● 시선 위로, 아리아 pojeet 사운드 필요

4.
● 음색O
● 아래음역, 아리아 소리가 갈라짐
● 음색 좋으나 in gola

5.
● 박자가 약간씩 모자람, 음정약간 이상
● 음색이 좋고 표현력 있음
● 고음먹고 무겁다
● 고음 갈라짐 소리 쉬어있음

성악 고등고(여자)
1.
● 소릿길 좋음, 흉성 블렌딩이 조금 더
● 흐름이x, 스케일 무겁다, 소리 흔들림
● 음정 떨어짐, 음정이 낮다
● 흉강, 구강, 비강, 두강 다 필요

2.
● 호흡과의 연계, 밀착
● 음정불안
● 리듬 mareato 살려서(첫 도입부분)

3.
● 매우 내츄럴한 소리 굿! 색깔, 양감도 좋음
● 너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소리, 훌륨함, 편안하게 부르게 되길, 심사위원이 직접 가르치고싶은 정도로 훌륭함
● 긴음 리듬 정확하게 셀 것

4.
● 좋은 리릭소프라노
● 음정불안
● 프레이즈 라인이 좋다

5.
● 더 깊이
● 모음 연결 legato로 연주해야됨
● 소리 울림의 자리가 좋다, 소리 넓다, 고음 넓어지고 무거워짐, 선윤의 라인이 생기지 않음

6.
● 캐릭터 파악철저
● 발성이 자연스러움

7.
● 굿~
● 밝고 화려한 소리 소유한 학생
● 그러나 너무 열려있어서 다소 지나침, 동그랗게 닫아서 좋은 울림공간을 활용하기를, 깊은 호흡이 필요함
● 고음 납작함, 고음(Head Voice 필요)

8.
● 비브라토가 지나치게 이른시기에 들려오니 조용한 프레이징을 위해 안전한 호흡을 사용하기를
● 깊고 차분한 호흡처리 필요
● 흔들리는 비브라토

성악 대학일반부(남자)
1.
● 소리의 기본기가 좋음, 가사전달 좋음
● 무리없는 자연스러운 발성의 테너
● 아리아에 필요한 음역, 음량, 음색 필요
● Fenster(어찌하여 이런 발음을 틀리는지 이해안됨) 아리아는 너무 소리와 동떨어진 선택
● 음정, 박자 너무 많이곳이 틀림

2.
● 소리울림 좋고 프레이징 좋다, 곡이 잘 맞는 소리(모차르트,rossini)
● 몸이 더 열리고 흉강, 구강, 비강, 두강 울림이 더 섞여 well balenced sound 가질 수 있음
● 고음 보강해야 함

3.
● 몸이 열려야 됨
 
  [플루트 심사평]
  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