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상소감 및 심사평
 
  대학일반부 대상 (성악여자)
강다혜(연세대)
  첫 번째로 저에게 귀하고 값진 목소리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를 항상 믿어주시고 옆에서 응원해 주시며 이끌어주신 선생님과 저를 위해 항상 기도해 주시는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앞으로 초심 잃지 않고 겸손히 공부하고 열정적으로 노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학일반부 대상 (바이올린)
강승희(서울대)
  먼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게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옆에서 음악에 대해 같이 고민해주시고 지도해주시는 ooo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이번 콩쿠르는 저와 같은 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있는 제 쌍둥이 언니가 반주를 해주었는데, 항상 같이 음악을 해 온 덕분에 호흡이 잘 맞아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콩쿠르에서의 좋은 경험을 발판으로 음악에 대해 더욱더 연구하고 노력하는 연주자가 되겠습니다. 옆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는 엄마, 늘 응원해주시는 가족들에게 감사드리고, 이렇게 좋은 상을 주신 코리아헤럴드에 감사드립니다.
  고등부 대상 (비올라)
신상민(서울예고)
  우선 부족한 저에게 대상이라는 큰상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 콩쿨을 통해 한걸음 더 성장하고 곡을 더욱 깊고 폭넓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항상 뒤에서 기도로 응원해주시는 가족들과 많은 관심과 열정으로 가르쳐주시는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여 성장하고 음악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을 잃지 않는 연주자가 되겠습니다. 이 모든 영광을 주님께 드립니다.
  중등부 대상 (클라리넷)
정화섭(예원학교)
  이번 코리아헤럴드콩쿠르에 예상치 못하게 대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준비시간도 길지 않는데다 너무 어려운 곡을 본선곡으로 정해 조바심을 많이 내면서 연습했던 시간들이 떠올라 이번 수상이 저에게는 더욱 더 큰 의미로 다가옵니다. 준비하는 과정에 같이 마음 조리며 열심히 지도해주시고 격려해주신 부모님, 선생님들, 친구들 모두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시한번 다짐해 봅니다. 감사합니다.